딥티크라는 브랜드 들어보셨나요? 저는 향수를 좋아해서 다양한 브랜드들을 많이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딥티크는 처음들어보는 생소한 브랜드였어요. 그래서 찾아보니 프랑스 니치향수 브랜드로 유명하더라구요. 우리나라에서는 고현정씨가 즐겨쓰는 향수라고 해서 더욱 유명해진 브랜드입니다. 향수도 종류가 많은데 제가 소개드릴 고체향수는 휴대성이 좋아서 가지고 다니면서 바르기 좋은 향수랍니다.
고체향수란 무엇인가요?
고체향수는 말그대로 액체형태가 아닌 크림 형태의 향수를 말해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뿌리는 향수만을 떠올리실텐데, 최근에는 이렇게 바르는 타입의 향수가 유행이랍니다. 아무래도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를 쓰고 다니기 때문에 코 위로 올라오는 향기보다는 손목이나 목덜미 등 피부에 직접 닿는 부분에 은은한 향기를 남기는 걸 선호하기 때문인것 같아요.
어떤향이 있나요?
저는 이번에 총 5가지 향을 시향해보았는데요, 각각 어떤 향인지 설명드릴게요.
(왼쪽부터) 도손 - 튜베로즈 꽃향기 (플로럴계열) 롬브르단로 - 장미줄기냄새 (우디계열) 필로시코스 - 무화과 냄새 (프루티계열) 오데썽 - 오렌지나무껍질냄새 (시트러스계열) 오로즈 - 장미꽃잎냄새 (플로럴계열)
이렇게 다섯가지 향 중에서도 저의 원픽은 두구두구..바로 '오 로즈' 입니다. 플로럴 계열이지만 너무 여성스럽지도 않고 적당히 상큼하면서 달달한 느낌이라 데일리로 쓰기 좋을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패키지 자체가 고급스러워서 선물용으로도 딱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지속력은 얼마나 되나요?
아무래도 몸에 직접 바르는 제형이다보니 지속력이 떨어질까봐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을거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그런 걱정은 노노! 아침에 바르고 나가면 저녁까지도 은은하게 남아있더라구요. 물론 바른 직후처럼 강하게 나진 않지만 오히려 그게 더 매력적이었어요. 마치 내 살냄새같은 자연스러운 향이랄까요?ᄒᄒ
오늘은 딥티크 고체향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개인적으로는 첫번째 리뷰라 부족한 점이 많았을 거라고 생각해요. 앞으로 점점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릴테니 기대해주세요:)